Programing/Error Resolution(오류해결)

개발 일기 : [error] failed to push some refs to ~~ 오류 해결

세기루민 2021. 1. 13. 21:16
728x90

기존에 2019년도까지 gitlab을 사용했었는데 

최근에 다시 git이라는 형상관리 프로그램을 사용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github를 새로 개설해서 블로그 형식으로 구성하려고 만들다가 오류가 발생했는데

Error :  failed to push some refs to 'github.com/sg-moomin/sg-moomin.github.io.git''

위의 오류가 나는 원인은 local과 github 저장소가 일치하지 않을 때 나타나는 문제인데 

즉 clone을 해서 사용하다가 push 하는 과정에서 발생하기도 한다. 

이때 방법은 다양하게 존재하는거 같다.

pull을 땡긴 후에 다시 push를 해주는것이 가장 안전하면서 좋은 방법이지만 

나는 이 또한 오류가 발생했다. 

git status를 해도 문제를 분석할 수 없었다.

어떡하냥....ㅠㅠ


그래서 내가 해결한 방법은 딱 한가지!

git push -f origin

push 할때 강제로 진행하겠다는 의미를 가진다. 

사실 이렇게 해결하면 안된다.

가장 좋은 방법으로는 

git pull -> merge -> push 

이 방법이 가장 안전하다고 볼 수 있는데 

나의 경우로는 애초에 gitlab도 사용하고 있었던 상황이라서 

remote 설정이 gitlab에서 설정했던 사용자 이름과 정보들이라서 

그 부분을 수정하거나 아니면 강제적으로 push하는 방법이 있다고 생각한다. 

그렇지만 우선적으로는 push를 강제로 진행시켰다. 

추후에는 다른 방법으로 오류를 해결해보도록 하겠다. 


추가적으로 오류가 발생한 이유를 알았다. 

위의 그림처럼 했을 대 오류가 발생했는데 

그 이유는 현재 브랜치를 master로 해놓고 push를 했기 때문에 충돌이 났다. 

원격저장소는 origin이 맞지만 브랜치는 없다. 

따라서 굳이 -f 속성으로 강제 실행을 하지 않더라도 가능하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