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gorithm/HackerRank

세무민의 코딩일기 : [HackerRank] Sparse Arrays 문제 풀기

세기루민 2021. 2. 10. 00:23
728x90

최근에 자소서에 몰두하다가 메일함을 열어봤더니.....

HackerRank에서 문제를 풀라고 메일이 왔길레 풀어봤습니다. 


오늘 제가 풀은 문제입니다. 

Strings 배열과 queries 배열의 일치한 수 만큼 출력해주면 됩니다. 

이 문제는 쉽게 풀 수 있었는데 

문자열 비교를 해주면 끝!

# Complete the matchingStrings function below.
def matchingStrings(strings, queries):
    result = []
    
    for i in range(len(queries)):
        count  = 0
        for j in range(len(strings)):
            if queries[i] == strings[j]:
                count += 1
            
        
        result.append(count)

        
    return result

코드를 보면 해당 2중 포문을 이용해서 비교를 해주고 

비교한 값을 리스트로 저장하여 출력해줬습니다. 


오늘 문제도 성공!

사실 이번 문제는 쉬운 편이라서 생각보다 빨리 풀었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래도 다음에는 2중포문을 사용하지 않고 다른 방법을 생각해보려구요! 

무튼 다음에는 더 좋은 알고리즘 포스팅으로 찾아오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