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graming/Error Resolution(오류해결)

개발 일기 : [error] fatal: Authentication failed for ~~ 오류 해결하기(lock 걸린 경우)

세기루민 2021. 9. 5. 23:53
728x90

개발 일기 : [error] fatal: Authentication failed for ~~ 오류 해결하기 


이번 포스팅은 진짜 삽질을 통해서 많은것을 배웠던 포스팅입니다.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혹시 위와 같은 오류를 만나보신적이 한번쯤 있을 것입니다. 

제가 Vue 공부를 시작하려고 깃을 만들다가 위와 같은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위와 같은 오류는 대부분 github와 gitlab, local의 계정이 달라서 발생하는 문제입니다. 


1. 해결 방법

"git config --system --unset credential.helper"

유저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재 설정해주면 됩니다.


2. 해결되면 당근 포스팅 안했겠죠?? 

해결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으나 오산이였습니다.

말 그대로 지금 잠금이 되어있어서 해당 잠금된 걸 풀어줘야 합니다.

잠금을 풀어주는 방법은 Git Bash파일이 들어있는 위치에서 관리자로 실행하면 해결됩니다.

bash 관리자 실행 -> git config --system --unset credential.helper


3. 위의 방법으로도 해결이 안된 분들이 존재한다면 대부분 SSH 키가 존재하지 않아서 발생하는 오류입니다.

저도 이거를 거이 삽질하면서 알았는데 인증되지 않은 상태라는 것은 현재 깃에서는 내 로컬이나 아이디를

인증하지 못한 것으로 생각하면 됩니다.

처음에는 이것때문에 remote를 변경해보고 global을 변경해봤지만 의미가 없었습니다. 

당연한 것이라고 생각하는게 인증되지 않은 건 컴퓨터는 알 수 없기 때문이죠 

깃 사이트에서 SSH and GPG Keys에 접속하여 SSH를 생성해주면 됩니다.

생성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Bash를 접속합니다.

  2. ssh-keygen -t rsa -C "git Email" 입력합니다.

  3. rsa 비밀번호를 새로 생성해준 뒤 해당 .pub 파일의 경로를 찾아가는 방법 또는 명령어로 암호값을 받아옵니다.

      -> $ cat / (.pub 경로)

  4. 다시 깃 사이트에 SSH and GPG keys에 SSH 키를 입력해주면 끝


위의 방법으로 진행하면 SSH키를 새로 생성했기 때문에 문제는 해결되야 합니다.

그렇지만 저의 경우는 remote를 변경해놔서 경로를 찾지 못했습니다.

따라서 "git remote set-url origin git경로"를 이용하여 remote를 재 설정 해줍니다.


드디어 깃 파일이 성공적으로 올라가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진짜 엄청 당황도 하고 삽질도 많이 했는데 생각보다 git에 대해서 알 수 있었던 거 같습니다.


# 번외 

- 만약에 "error : Invalid username or password "username과 useremail에 대한 오류가 나타난다면자격 증명 관리에

대해서도 한번 확인해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 제어판에 자격증명 관리자로 들어가면 해당 git에 대한 자격증명이 나오는데 편집을 누른 뒤 변경해주면 문제 없이

사용 가능합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