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graming/Python

pygame을 이용하여 슈팅게임 만들기 1탄 [세무민의 코딩일기]

세기루민 2022. 4. 6. 23:55
728x90

안녕하세요 세기무민입니다.

이번에는 파이썬으로 게임 개발하는 포스팅으로 찾아왔어요...ㅎㅎ

사실 진짜 취미로 시작했다가 재미가 붙어서...ㅎ

무튼 포스팅 해보도록 할께요 ㅎ

 

게임 화면 및 과정

조금 허접한 메인 화면입니다..ㅎ

아직 초기 단계로 개발한거라서 사실 디자인은 추후에 바꿔볼 생각입니다.

여기서 키보드 'A' 를 클릭하면 실행이 됩니다.

실행이 되면 큰 운석과 작은 운석들이 랜덤하게 나오도록 구성했어요

큰 운석의 경우 2번, 작은 운석은 1번 공격하면 없애지도록 구성했습니다.

그리고 운석에 부딛히게 되면 게임이 종료되도록 구성했고 

현재까지 개발한 게임 구성은 위와 같아요 ㅎㅎ

 

게임 개발 To-Do List

 

사실 심플 프로젝트처럼 할 생각은 없었는데 하다보니 뭔가 욕심이 생기더라구요...ㅎ

그래서 현재까지 진행된 것과 추후에 하고 싶은걸 나열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현재 완료된 기능 및 개선 사항]

  • 코드 리펙토링 
  • 장애물 구분
  • 게임 종료 이벤트
  • 미사일 이벤트 등 기본적인 슈팅 게임 설정

 [추후 진행 예정 기능 및 목표]

  • 보스몹 추가
  • 아이템 추가
  • 미사일 이벤트 세분화(구분)
  • 단계별 장애물 이벤트(최종)

하고 싶은건 위와 같은데 시간이 될지는 모르겠네요....ㅎ

 

Code - GitHub

사실 코드를 티스토리에 다 올릴까 고민했는데 

티스토리에 방대한 양의 코드를 올리는건 비효율적인거 같고

차라리 깃 허브에서 직접 보시는게 편리할꺼 같다는 생각이 들어서 깃허브 URL을 공유드릴께요 ㅎㅎ

[GitHub 주소]

 

GitHub - sg-moomin/pygame_study

Contribute to sg-moomin/pygame_study development by creating an account on GitHub.

github.com

깃허브 주소는 위와 같습니다. 

깃허브에서 제가 어떻게 개발하고 있는지 과정도 확인하실 수 있고 

게임 프로젝트는 계속할꺼니깐 깃허브에서 확인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당 ㅎㅎ


​이번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다음 포스팅은 기능추가되면 그때 pygame 포스팅으로 다시 찾아오겠습니다. 

 

728x90